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하이락 & 하이알
  2. FEFA란 무엇인가?

FEFA란 무엇인가?

하이알3의 핵심 성분인 FEFA는 필수지방산(EFA)의 효능을 가지고 있으면서,
EFA와는 달리 “유효성분의 두피 전달자”로서의 기능도 갖고 있습니다

체내에 존재하는 지방산은 체내에서 스스로 만들어지는 것과 식품(음식) 섭취로 얻어지는 것 2가지가 있다.
이 중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매일 음식으로 섭취해야 하는 지방산을 “필수지방산(EFA)”
이라고 한다. 필수지방산(오메가-3, 오메가-6)은 인체의 모든 세포의 근본적인 구성물질이다.
따라서 신체의 어느 한 부분에 EFA가 결핍되면 신체 기능에 이상이 오게 된다.

EFA는 세포막의 구축성분이면서, 신체 내 생리활성물질인 프로스타글라딘(Prostagladin, PG)의 전구물질이기도 하다.
PG는 무리 몸 전체를 통해 필수대사를 통제하는 역할을 하여 염증과 알레르기 반응을 조절시켜 주며, 체내 시스템의 밸런스와 면역 기능을 유지시켜 준다.
이라고 한다. 필수지방산(오메가-3, 오메가-6)은 인체의 모든 세포의 근본적인 구성물질이다.
따라서 신체의 어느 한 부분에 EFA가 결핍되면 신체 기능에 이상이 오게 된다.

EPA가 부족하게 되면 피로감, 피부 건조, 갈라지는 손톱, 푸석한 머리카락, 입안과 눈물선 건조, 관절염, 고혈압 등 수많은 증상과 질병이 나타난다.
세포막이 건강해야 신진대사를 잘 이루어지게 한다.
세포막이 건강을 잃으면 세포가 필요로 하는 영양분 섭취에 장애가 생기고, 세포막의 노폐물 제거에도 장애가 오게 되면서 이상 증상이 발생 하게 된다.

탈모방지에 좋다고 하는 “바나나 두피팩” 이 종편과 각종 인터넷 매체에서 앞다투어 소개된 적이 있습니다.

바나나 두피팩의 방법은 바나나를 믹서기에 잘 갈아서 올리브오일에 섞어서 두피에 잘 발라주는 것인데, 방송에서는
어째서 ‘올리브오일에 섞어야 하는가?’ 란 점은 제대로 설명하지 못하고 단순히 영양 성분과 경험에 대해서만 언급하고 있을 뿐입니다.

올리브오일에 섞어야 하는 이유는 올리브오일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EPA인 올레산(OA)과 리놀레산(LA) 때문인데요.
올레산과 리놀레산의 피부 전달 능력으로 인해 바나나의 영양 성분이 두피 속으로 전달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한 번 상상을 해 보세요!

올리브 오일이 두피 속으로 스며드는 속도를…. 올리브 오일 속의 EFA는 글리세롤과 결합되어 있기 때문에 분자량이 크고 무거워서 느릴 수 밖에 없습니다.
벤스랩의 특허 공법인 “Biodigestion” 공법은 올리브오일과 같은 식물성 오일의 EFA로 부터 글리세롤을 분리시켜 순수한 EFA(FEFA)를 생성시키는 방법입니다.
FEFA는 빠르게 두피 속으로 영양성분을 전달하기 때문에 하이알3는 탈모방지에 빠른 효과를 보이는 것입니다.